2022 대학생 마음건강 지원 프로그램 성과 공유 공개토론회 열렸다

이선용 / 2022-02-08 17:20:00

대학생 마음건강 토론회 개최.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대학생 마음건강 지원 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를 위한 공개토론회가 2월 8일 온라인으로 열렸다.

 

이번 공개토론회는 (전문)대학 혁신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대학의 대학생 마음건강 지원 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대학 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수업이 지속됨에 따라 대학생들을 위한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상황에서, 교육부는 지난해 2월 ‘대학생 마음건강 지원 방안’을 수립·시행했다.

 

구체적인 추진과제는 ▲학생 마음건강을 위한 안전망 체계 구축 ▲일상 속 학생 마음건강 증진 프로그램 확대 ▲고위험군 학생 ‘선별-선별 후 관리’ 체계 마련 ▲마음건강 정보·인식 문턱 낮추기 등이다.

 

교육부는 “이번 공개토론회에서 교육부는 ‘대학생 마음건강 지원 방안’과 관련한 주요 추진과제 및 경과 등을 설명, 현장 의견 수렴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이를 구체화하여 정책 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은 보건복지부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 정책 등을 소개하고 대학 현장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안내했다.

 

아울러, 건양대 등 9개 대학(건양대, 고려대, 대전대, 서강대, 부산대, 전남대, 포항공대, 창원대, 충북대)과 경남정보대학 등 3개 전문대학(경남정보대, 용인예술과학대, 충북보건과학대)을 중심으로 대학생 마음건강 지원 영역별 우수성과 사례도 발표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번 공개토론회가 대학생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대학 생활을 누리고 미래를 위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안들을 활발히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면서 “교육부는 대학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대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마음건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