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여주비상에듀 기숙학원은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수학 과목을 집중 학습을 통해 성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OMC·RMC’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오직수학집중반(OMC)와 레알수학집중반(RMC)으로 학생 수준별 반을 나눠 그에 맞는 수학 학습 내용을 제공한다.
오직수학집중반은 4등급 이하 학생들을 대상으로 등급 향상을 위한 반이다. 이는 수학의 기본개념부터 빈출 필수 유형의 문제를 풀이함으로써 성적 향상을 돕는다. 수업은 기본수학수업과 선택수학, 선택과목수학 수업을 병행해 당일 배운 내용에 대한 복습과 당일 테스트, 주간테스트를 진행한다.
재수기숙학원에서의 주간테스트는 1차 필수 기본 수업 시험을, 2차 선택 수업 시험을 실시하며 결과에 따라 오답노트를 작성하고 유형을 분석하며, 평균 70점 이하인 학생들은 약점을 보완하고자 일요일 보충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본 수업의 학습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는 취약부분은 소그룹 집중케어를 집중 관리가 이어지며 일대일 질의응답 및 피드백을 제공한다.
레알수학집중반은 본 수업을 따라가기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의 기초, 기본 개념을 집중 지도하는 반으로 중등 수학과정부터 고등수학과정, 수능 수1, 2 과정을 학생 수준별 맞춤 수업을 진행한다. 학습 내용을 통해서도 이해가 부족한 학생들은 소그룹지도와 개별지도가 이어져 성적 향상을 도모한다. 또한 매일 학습 이해도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해가 될 때까지 추가 복습 지도하며 주중에 수업했던 내용으로 주말 테스트를 진행한다. 결과에 따라 평균 80점 미만일 경우 위와 같은 학습 내용을 반복 훈련 과정을 통해 기초와 개념의 학습 능력을 배양시킨다.
기숙재수학원 여주비상에듀 곽기호 원장은 “현재 수능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어려워하는 수학 과목을 공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라며 “이를 통해 수포자(수학 포기자)들도 성적 향상시켜 수능에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에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