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72시간홈클래스에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게 비대면 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학교, 학원을 마친 이후 학생들은 집에서 공부하는 습관을 유지하려 하지만 힘든 경우가 있고, 학부모도 공부습관이 흐트러질까봐 걱정을 할 수 있다. 하여 72시간홈클래스는 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온라인클래스를 개설하여 학생들이 관리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72시간홈클래스 온라인독서실은 온라인으로 선생님과 접속하여 공부하는 클래스이다. 학습 3시간 전에 전날 공부한 것에 대한 점검 절차가 들어 간다. 각 과목의 계획표대로 이행했는지, 질문한 횟수를 확인하고 이해를 정확하게 했는지 점검한다. 부족한 부분은 개선할 점을 작성해서 서류로 내용을 전달한다.
온라인독서실 학습하기 15분 전에 학생들이 작성한 공부 계획표를 확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담당 멘토선생님이 이를 보고 시간에 맞는 학습계획을 확인하고, 전날 계획을 확인 후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웠는지에 대한 부분을 확인한다.
요일별로 정해진 학습시간에 따라 접속을 하는데, 아직 접속을 하지 않은 학생에게는 직접 전화해서 사유를 확인한다. 담당 멘토는 온라인으로 학생이 잘 집중하고 있는지 점검을 수시로 한다.
온라인독서실 72시간홈클래스 수업 중 손들기 기능이 있다. 공부하다가 이해가 잘 안 됐거나, 모르는 부분을 그냥 넘어가지 않고 질문을 할 수 있다. 바로 그 자리에서 답변을 듣고 풀이과정을 들으며 이해를 정확하게 하고 넘어갈 수 있다.
수업 마무리 후 학습계획표를 작성하여 사진을 찍어 담당 멘토선생님에게 제출한다. 선생님은 학생이 보내온 학습 플래너를 확인하고 다음 날 공부할 내용에 반영하고 학생 관리를 한다.
온라인독서실 72시간홈클래스에는 멘토선생님과 함께 계획표를 작성하여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학습 효과와 능률을 올릴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멘토선생님의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상담이 있고 대면 상담을 권장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