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독해력은 모든 학습의 가장 기초적인 능력으로, 일명 ’일상력’으로 통하기도 한다. 독해력을 초등 저학년, 예비초등학생 때부터 키워주지 않으면 여러 과목에 빈틈이 생기게 된다. 특히 다수의 서술형 문항으로 구성되는 최근 출제 경향을 생각하면 이러한 독해력은 더욱 필수적이다.
이에 천재교육은 초등 독해력을 기를 수 있는 문제집으로 ‘똑똑한 하루’ 시리즈를 소개한다.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 시리즈는 최근 초등 문해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인기가 높아진 초등 국어 문제집이다.
‘똑똑한 하루’는 공부를 처음 접하는 초등학생 아이들도 흥미를 잃지 않고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루 10분’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그 중에서도 초등 독해 문제집 ‘똑똑한 하루 독해’는 초등학생의 수준에 맞춘 생활 속 지문 읽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독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생활 어휘, 생활 한자, 하루 독해 게임 등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수학, 사회, 역사,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을 수록함으로써 여러 분야의 배경지식도 함께 얻을 수 있도록 한 것.
‘똑똑한 하루 어휘’는 어휘, 맞춤법, 글쓰기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초등 어휘 문제집으로, ‘한글 떼기’부터 ‘글쓰기’까지 커버 가능하다. 똑똑한 하루 어휘 교재 내 QR코드를 찍으면 온라인 받아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데, 받아쓰기를 통해 맞춤법이 헷갈리는 어휘를 반복적으로 학습하며 마스터할 수 있다.
연산을 어려워하는 아이, 연산 학습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에게는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을 추천했다. ‘비주얼 수수께끼’, ‘연상퀴즈’, ‘학습 만화’, ‘모바일 러닝 테스트’ 등을 통해서 재미있게 공부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 연산 기초 발달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 습관까지 들일 수 있도록 구성된 점도 장점이다.
빅터연산은 특히 기초 연산이 부족해서 계산 실수가 많았던 초등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문제집이다.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기초 개념이 확실하게 잡히고, 연산 실수가 줄어듦으로써 수학에 대한 자신감까지 회복할 수 있는 문제집이기 때문이다.
초등 독해 문제집 똑똑한 하루 국어 시리즈와 초등 연산 문제집 빅터연산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는 천재교육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포함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