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학생이 공부를 제대로 했는지, 완벽히 이해했는지 점검하여 메타인지 학습능력을 키우는 D/QnA>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팡스카이캠프가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팡스카이 2.0캠프로 새롭게 출발했다.
기존의 하루 14시간 자기주도학습으로 공부를 진행하는 틀을 유지하고 학생들에게 더 교육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D/QnA 시스템을 도입하여 더욱 강력해진 팡스카이 캠프를 선보인 것. 더불어 기존 팡스카이캠프보다 교사인원을 30% 충원하여 선생님 한 명당 학생관리하는 인원을 4.5명으로 줄였다.
D/QnA란 Direct Question and Answe의 줄임말로 학생이 전날 공부한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확실히 공부했는지 확인하는 팡스카이 2.0 기숙학원만의 학습시스템이다. 팡스카이 2.0 캠프 유용상 이사는 “수 년간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학생들이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너무 많았고 수박 겉핥기식으로 공부를하고 공부를 다 끝냈다고 이야기 하는 학생들이 많았다. 그래서 학생들이 전날 공부한 내용을 정확하게 공부했는지, 올바른 문제 풀이 과정을 거쳐 공부했는지 선생님이 학생을 1:1 상담하여 점검하는 D/QnA 시스템을 팡스카이 캠프에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 고 설명했다. D/QnA 시스템은 팡스카이 대안학교에서 뚜렷한 교윢성과를 낸 교육시스템으로 평균 4-5등급대인 학생들을 1-2등급으로 끌어 올릴 수 있 수 있었던 강력한 학습점검 시스템이다.
팡스카이 2.0 겨울방학캠프의 유용상이사는 “D/QnA를 도입하면서 선생님은 학생의 상태를 보다 더 정확히 파악할 수 있고 학생들도 본인의 공부법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깨닫고 잘못된 공부법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버릴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본인이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지 확실히 아는 메타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자연스럽게 복습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즉각적인 성적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강의식 방식의 기숙학원의 경우 한 강당에 많은 인원이 모여 공부하기 때문에 학생이 수업을 제대로 듣지 않으면 귀중한 겨울방한기간을 통째로 날릴 수 있다. 더불어 한 반의 담임선생님이 학생 30~40명을 한 번에 관리하기 때문에 학생의 개별적인 특성을 파악하기 어렵고 제대로된 학습관리가 어렵다. 팡스카이 겨울방학캠프 기숙학원은 기존 팡스카이에서 선생님을 30%를 더충원하여 선생님 1인당 학생들 관리하는 수를 4.5명으로 줄였다. 선생님 1인당 학생을 관리하는 수가 대폭 감소되었기 때문에 선생님들은 학생 한 명 한 명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고 학생 개별적인 특성을 파악하여 학생개개인에 맞는 맞춤지도가 가능하다. 또 학생들은 공부하다 막히는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 편하게 질문할 수 있고 막힘없는 지도가 가능하다.
교육적으로 더욱 탄탄해진 팡스카이 2.0 기숙학원은 1월 2일부터~ 1월 29일까지 D/QnA 시스템을 도입하여 겨울방학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2월 6일부터 2월 26일까지 3주기간 동안 봄방학캠프도 진행한다. 관련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