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 김영평생교육원에서는 보다 빠른 학위취득을 위해서 2월 9일 얼리버드 개강을 앞두고 있다. 학점은행제제도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을 위해 김영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학위과정은 경영학, 공학사, 문학사, 이학사, 행정학,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멀티미디어학이 있다.
IT계열 및 경영학 신규 강좌의 도입으로 자연계열 편입을 위해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수강생들도 빠른 학위취득이 가능하게 되었다.
김영평생교육원은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와 MOU를 맺음으로써 네트워크관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해 14학점 인정 가능하며 김영평생교육원 내 개설된 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 2급과 1급은 각 6학점과 14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김영평생교육원은 2021년 교육부 평가인정 100% 달성하였으며 빠른 학위취득을 위해서 독학사, 학점인정자격증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학사 1년 이내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학사는 2년 이내 학위취득 할 수 있도록 학점&편입 전문 컨설턴트가 학습설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모든 학위과정을 위한 최단기간 학습설계와 토론과 레포트는 다른 진로과정을 위해 과목별로 한 번씩만 진행하고 있으며 IT계열 강좌가 신규 오픈되면서 관련 전공 자격증과(컴퓨터활용능력 2급, 네트워크관리사) 비전공 자격증으로 한경TESAT, 매경TEST, 행정관리사3급 등 단강좌 수강도 가능하다.
모든 전공 학위과정 및 진로 관련 자세한 정보는 김영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에 안내된 대표번호를 통해 보다 자세한 상담 요청 및 카카오톡(ID:김영평생교육원)을 통해서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