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재학생기숙학원 72시간공부캠프에서 겨울, 봄방학캠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 앞으로 다가온 학생들의 겨울 방학, 많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방학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하면서 행복해 하고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이번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겠다고 다짐한 학생들이 재학생기숙학원인 72시간공부캠프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72시간공부캠프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 중 공부를 열심히 하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거나 공부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답답한 학생들을 위하여 운영되는 겨울, 봄방학캠프이다.
캠프기간 동안 최소 3개월치에서 최대 1년치 공부량을 목표로 하며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와 목표로 하는 대학을 가기 위한 학습 방법을 지도하는 72시간공부캠프는 예비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한 윈터스쿨, 예비 중학교 3학년부터 예비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과 봄방학캠프로 나뉘어서 운영 예정이다.
재학생 기숙학원 72시간공부캠프에서는 입소 첫날 1대1 심층 상담을 통하여 개인별 맞춤 커리큘럼 및 공부 목표를 먼저 설정하고, 오전/오후/저녁 매일 3회 공부 계획표를 점검한다. 또한 매일 일대일 공부 상담을 통하여 계획 대비 성취도 확인을 통하여 공부 방법을 지도하며 개인 커리큘럼을 업그레이드하여 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고등학교 3학년인 경우에는 매일 공부한 내용을 하나하나 노트에 작성함으로써 요점 정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공부한 내용을 한눈에 파악하는 코넬식 공부 노트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공부방법을 습득한다.
즉, 72시간 공부캠프는 모든 스터디 노하우가 응집된 재학생 기숙학원으로 캠프 기간 중과 후 모든 시간 동안 의대 / 서울대 / 카이스트 / 연세대 / 고려대에 진학 중인 수능 1등급 성적의 멘토 선생님과 지속적인 관계를 갖는다.
이 시간을 통하여 수능 1등급 성적의 대학생 멘토 선생님의 학창 시절 실제 경험담을 들으며 슬럼프 극복기와 본인만의 학습법을 전수받고 1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공부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배운다. 더불어 1등급 성적을 받고 입학한 대학교 이야기를 들으며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기 때문에 억지로 공부 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느끼고 하는 공부가 가능하며 그 효과도 높다고 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