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4년제 대학에서는 12월 30일, 전문대에서는 12월 31일부터 정시 원서접수 기간이 시작된다. 예체능학과인 실용음악학과, 실용음악과의 경우 매년 높은 정시 모집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정시 원서접수 기간 종료 후 정시 가군, 나군, 다군 별 정시 전형 기간을 통해 대학별로 실기고사 및 면접 전형이 진행된다.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 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실용음악학 전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공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보컬 및 기악 전형은 실기 60%+면접 40%로 진행되며, 작곡 전형은 실기 30%+면접 70%로 진행된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실용음악학 전공 교수진들은 버클리음대 출신, 현직 뮤지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앙상블 협연, 개인레슨, 자체 녹음실을 통해 주기적으로 앨벌 제작이 이뤄지고 있다. 그 외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 및 지도과정을 통해 하나의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정시 실기 일정에 따라 이곳에서도 실기 전형이 진행되고 있으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제한없이 지원이 가능하다"며 "음악 학사학위를 통해 졸업 이후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등 진로가 다양해 원서 접수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