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72시간홈클래스에서 비대면 코칭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스스로 공부를 하는데 필요한 학습능력과 본인 시간을 온전히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코칭은 필수이다. 온라인독서실 72시간홈클래스는 자기주도학습 습관과 공부법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72시간홈클래스 자기주도학습코칭은 공부에 자신감을 높여주어 학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편하게 줌프로를 활용하여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카메라를 켜고 본인이 직접 계획을 세우고 일일 학습을 점검하며 선생님께 결과를 확인받게 한다. 선생님의 지도하에 계획 세우는 법과 방향설정 하는 법에 대해 배우면서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단계별로 익히게 된다. 일대일 질의응답을 해주며 이해가 완전히 됐는지 확인을 거쳐 피드백 한다.
72시간홈클래스 자기주도학습코칭을 통해 방학캠프 이후 공부습관을 유지하고 스스로 공부하려는 의지가 생기게 하고, 성적이 상향되게 도와주며 공부 도중 막히는 부분은 스스럼 없이 피드백을 받을 수 있게 수시로 학생진도를 체크한다. 만일 모르는 것이 있다면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는 것이 좋으니 담당 선생님께 1:1 상담을 신청하도록 한다.
72시간홈클래스는 수업 후 플래너를 사진으로 찍어 선생님께 제출하도록 하고 있다. 그래서 부진하거나 체크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보충 설명으로 학생의 이해를 돕는다. 의대, 서울대, 스카이대, 연세대, 고려대 멘토 선생님들이 아이들의 멘토가 된다. 수능 1등급 대학생 선생님 노하우를 습득하게 하고 대학 이야기를 들으며 아이에게 동기를 부여해준다.
72시간홈클래스는 학생과 선생님의 소통을 중요하게 여겨 캠프가 끝난 후에도 수시로 연락할 수 있게 하여 진행하고 있다.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학생이 신청 대상이고 본인이 열심히 하려는 의지로 신청하여야지 학부모님이 억지로 가입시켜서는 좋은 결과를 내기는 어렵다.
72시간홈클래스 신청은 상담을 먼저 하게 되는데 전화나 카카오 채널로 문의주면 진행방법과 결제방법을 안내 받게 된다. 상담시 궁금한 상황이나 학생의 상태를 전달해주면 도움될 것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