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독재학원 대치720은 소수관리형 재수 종합 시스템과 독학의 장점을 합친 관리형 독학 프로그램 ‘독학재수반’ 운영 소식을 전했다.
대치720의 독학재수반은 하루 12시간씩 학습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업, 생활, 시간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 면학분위기가 조성된 공간에서 강사진의 집중 케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정규수업이 필요하지 않거나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형성되어 있는 상위권 학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독학재수반은 총 4학기로 과목별 성적 진단을 통해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 선행학습기와 취약점을 분석하는 1학기, 코칭 단계인 2학기, 수능 대비 파이널 특강을 실시하는 3학기로 구성되어 있다. 선행학습기에는 개인의 학습 능력, 성향, 사고력에 따라 적합한 교육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주 1회 각 과목별 학습매니저와 계획표를 수립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을 시 다음 주 스케줄에 반영해 개선을 돕는다.
독학시스템에 적합한 학습플랜이 작성되면 개인 지정 자습자리로 이동해 특강, 인터넷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자습공간은 자유롭게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태블릿PC나 노트북이 마련되어 있으며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 학습 이외의 유해 사이트 접속이 불가하다.
특히 3월, 6월, 9월 전국 모의평가가 실시된 후에는 응시결과 분석을 통해 문제점, 취약점을 체크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학습컨설팅이 진행된다. 컨설팅을 통해 솔루션을 제시하고 직접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월간 학습 계획표에 반영해 지속적인 관리 및 개선결과를 확인한다.
독학, 인터넷 강의 수강만으로 개념 접근이 어려운 학생은 대치720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으며 별도의 질의응답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과목별 담당 강사진과 일대일 상담시간을 가질 수 있다.
대치720의 독학재수반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방문, 온라인을 통해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