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자기주도학습 전문 72시간공부캠프가 겨울방학을 맞은 예비 고1~3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윈터스쿨과 봄방학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 봄방학캠프는 20기, 21기 모집으로 수학집중과정과 멘토링 집중과정으로 구분된다.
캠프 관계자는 “자녀들을 억지로 공부에 매진하게 하는 것이 아닌, 참가하고자 하는 의지를 목표로 바꾸는 것이 캠프의 취지”라는 점을 강조하며, “캠프에 참여하고 난 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는 학생이 많을 것”이라고 전했다.
72시간공부캠프 윈터스쿨과 봄방학캠프 커리큘럼은 개인별 맞춤형으로 지도하는 것이 특징이며, 입소 첫날 심층상담을 거쳐 개인 커리큘럼을 설정하는 시스템이다. 이후 매일 공부 상담을 통해 커리큘럼을 업그레이드해 나가며 점차 방향을 제시해가는 방식이다.
특히 코넬식 공부노트를 통해 공부방법을 습득하고 스스로 요점점리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덕분에 공부한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하는 것은 물론 캠프 종료 후에도 주 72시간 공부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다.
캠프 참여 학생의 학습동기를 부여해 주는 시스템은 또 있다. 국내 명문대 대학생들을 멘토로 지정해, 각자의 학습법을 알려주고, 잘못된 공부습관과 방법을 지도해주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지속적인 멘토 상담을 통해 슬럼프를 극복하고, 용기를 북돋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를 담당할 멘토 선정도 철저한 기준에 의해 가려지는 것이 눈에 띈다. 수능 1등급을 받은 명문대 대학생으로 구성될 뿐만 아니라, 기존 멘토 평가 중 우수점수를 받은 이들을 대상으로 3차에 걸친 선발 시험을 거쳐 최종 선발하는 방식이다. 선발된 뒤에도 3차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멘티와의 관계 형성 및 학습법에 대해 배우는 과정을 거친 후 멘토로 투입된다.
72시간공부캠프 20기, 21기 참여는 공식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백신접종 및 성적표 제출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있다. 참여와 관련한 구체적인 문의사항은 평일 고객센터 전화 상담 또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