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수시 합격자 발표일은 이틀 순연된 18일이다. 수험생들에게 변경된 일정이 고지된 만큼 다시 변경하면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이유다.
재판부가 1심 선고일을 17일로 정하겠다고 밝히면서 각 대학도 16일 예정대로 수시모집 합격자를 발표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수시 미충원자 마감일도 오는 29일에서 30일로 기간을 하루 연장한다. 정시모집 원서원수 기간도 시작일을 오는 30일에서 31일로 미뤘다.
이러한 상황 속에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100%면접전형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주중 일반학사 과정은 자격증 취득 시 평균 2년내외의 단기간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고 졸업 후 대학원진학, 학사편입 등의 진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진행 중이다.
음악학사 과정은 실기와 면접으로 4년제 음악학사취득이 가능토록 하는 유럽식 음악교육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며 지방 학생을 위한 기숙사 제공,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에서 운영하는 사회복지학 전공은 사회복지사에게 필요한 실천이론 및 실천방법을 학습시키고 사회복지정책과 행정, 사회복지 실천에 대한 학습과 훈련을 통해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체육 전공은 이론과 실기교육을 통해 건강한 체육인을 양성하며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체육복지환경의 조성을 위한 유능한 지도자를 양성한다. 관련 자격증은 생활스포츠지도자 1,2급 자격증, 종목별 협회 지도자 및 심판자격증 등을 취득한다.
현재 운영 중인과정으로 컴퓨터공학, 국제통상, 심리학, 비즈니스창업, 게임, 실용음악 등 세부전공을 운영 중이다.
입학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수시, 정시 지원 횟수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