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공부할 때 꼭 밀크T중학을 항상 학교에 가지고 다녀요. 들고 다니기도 편하고 가벼워서 항상 챙기는 아이템이죠. 아침 자율학습 시간에 중등인강을 들으며 머리를 깨우고 하루를 시작한답니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중학인강 ‘밀크티 중학’이 스마트학습으로 3개월 간 준비한 끝에 외고에 합격한 수강생의 인터뷰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바로 천재교과서 밀크티 중학을 이용했으며, 지금은 밀크T고등으로 공부 중인 인천외고 스페인어과 노지호 학생의 이야기이다.
지호 양은 부모님과 떨어져 외고 기숙사에 살며 생활 중이다. 처음에는 부모님과 떨어져서 잘 살 수 있을까 걱정도 됐지만 지금은 잘 적응해서 다니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지호 양은 하루동안 배운 내용을 무조건 당일에 노트 필기를 하며 복습하는데, 그때마다 밀크T 강의로 부족한 개념을 정확하게 익힐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지호 양은 “고등학교 입학하기 전 예비 고1일 때 밀크T중학/고등으로 내신 기초 프로그램을 수강했어요. 밀크티의 인기 선생님들이 해주시는 강의를 들으며 공부를 했어요. 개념을 세밀하게 알려주시고, 강의가 끝나면 개념테스트를 풀고 또 틀리면 강의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며 반복학습을 했던 것이 입학 전 많이 도움된 것 같아요.”라고 설명했다.
자주 활용하는 콘텐츠로는 ‘누구나 100점 TEST’, ‘학교 그대로 모의고사’, ‘1등급 캐치 모의고사’를 꼽았다. 세 가지 콘텐츠는 중학/고등 전 과목이 수록되어 있어 부족한 부분을 많이 채웠다는 것. 또한 천재교육과 천재교과서가 만든 콘텐츠라 더욱 신뢰가 갔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지호 양은 고등학교 입학 전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도 밀크T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했다. “저 스스로를 표현하고 드러내야 하는 게 처음이라 혼자서는 막막했을 것 같은데, 밀크티 담당 선생님께서 저에게 조언과 도움을 많이 주셔서 열심히 하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어요.”
끝으로 지호 양은 유창한 스페인어 실력을 뽐내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특목고 진학 준비, 굉장히 힘들지만 삶에 도움이 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밀크T를 하다 보면 관리 선생님이 지원을 많이 해주시니까 혼자가 아님을 기억했으면 좋겠어요!”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