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72시간 공부캠프 윈터스쿨 이란 겨울, 봄, 여름방학기간 동안 1등급 멘토들과 함께 기숙학원에서 함께 생활하며 수업 지도는 물론 학생 개개인에 맞는 학습법 지도와 스터디플래닝, 개인적인 멘토링까지 해주며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윈터스쿨의 학습 프로그램은 학생 7명당 멘토선생님 1명이 배정되어 소그룹으로 진행되고, 1:1 프라이빗 질문전담 멘토선생님이 따로 배정되어 학생의 질문이 있을때 언제든지 1분 안에 답변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입소 첫날 각기 다른 학생들의 공부 습관을 개개인으로 심층 분석하여 적합한 개인 커리큘럼을 제시하고, 1시간 공부계획표를 생활화하여 학생 스스로 공부량을 정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한다.
그렇다면 윈터스쿨을 지도하는 멘토들은 어떻게 선발될까. SKY, 의대, 카이스트의 학업 성적이 1등급인 재학생들로 구성되며 3차에 걸친 멘토 선발 시험과 3차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학습방법을 익힌 우수한 멘토들로 구성된다. 멘토들은 학습지도는 물론 지속적으로 멘토 본인의 스터디노하우, 슬럼프 극복방법 등 학생과 가장 가까운 입장에 서서 멘토링 해주기 때문에 학습 동기 유발은 물론 학생들의 용기를 북돋워줄 수 있다.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거나 공부방법을 잘 모르겠다는 학생, 자기만의 학습법은 있으나 성적향상이 어렵다는 학생 등 학습에 대한 의지가 있는 학생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별 맞춤 커리큘럼과 1등급 멘토들의 생생한 멘토링으로 학생들의 의지를 진로에 대한 확신과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기가 시작되면 방학동안 캠프에서 잘 들여진 공부습관을 망칠까봐 걱정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캠프 종료 후에도 공부 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72시간 홈클래스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담당 멘토선생님이 1:1로 배정되며 정기적인 상담과 피드백으로 관리하고 있다.
72시간 공부캠프는 겨울방학, 봄방학 개강하며 예비 중3에서 예비 고3까지 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수학집중과정과 멘토링 집중과정으로 구성되며 72시간 공부캠프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 및 사전캠프신청을 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