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2년 1월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코로나 사태가 지속되면서 대면 수업이 힘들어지자,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고졸자 등 사회초년생들이 취업이 연계되는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관계자는 “고등학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 직장인, 주부, 사회초년생들이 학습 상담을 신청하고 있다”며 “스마트폰으로 학습이 가능하고 전국에서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PC, 스마트폰 등의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들을 수 있다.
경영학은 기업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학문이며, 원격미래교육원의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관계자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타 원격교육 기관과는 달리, 경영학만을 전문으로 하는 학점은행 학사학위 취득 원격교육기관이다”며, “자격증 취득 시 단기간에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100% 온라인학습이 가능하며,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 받을 수 있다.
이번 개강반은 2022년도 1월에 개강하며, 학교에서는 다양한 학점인정 방법을 병행해 짧은 기간에 학사학위 취득을 할 수 있도록 학습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바쁜 직장인들, 전업주부, 사회초년생 등이 모바일 환경을 이용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개개인의 일정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