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급 국가직 PSAT 시험을 넘기 위해서는 본인 위치부터 점검

전정민 / 2021-12-08 18:30:00

1.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시험 제도 변경 후 처음 치러진 2021년도 국가직 7급 공채시험의 최종 합격자가 결정됐다. 최종합격자 889명을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확정 발표되면서 합격자들의 합격방법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특히 처음 시행된 PSAT 시험의 관심도가 매우 높은데 정보가 매우 부족한 열악한 환경속에서 준비한 합격생들의 공부방법이기 때문이다.

 

적성시험인 PSAT는 그 특성상 실제 시험과 유사한 문항을 많이 풀어보면서 준비한 경향을 보였다. 당연하게도 인사혁신처에서 공개한 예시문항을 집중 학습했으며 유형 훈련을 위한 5급 기출문제를 포함하여 민경채 등 다양한 PSAT 기출을 분석하라고 조언했다. 특히 실전력 강화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구동성으로 PSAT 전국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익히라고 조언하고 있다.

 

7급 국가직에 앞서 PSAT이 도입된 5급 수험생들은 이미 전국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익히고 있다. PSAT 전문 브랜드 메가피셋에 따르면 2021년 5급 공채 시험대비로 5천명이 넘는 수험생이 응시하였고 회당 평균 1천명을 넘길 정도로 전국모의고사는 필수코스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2월 26일 시험대비로 치러지는 제1회 전국모의고사의 경우 신청 인원이 전년 대비 100% 증가추세를 기록하고 있다.

 

메가피셋 전국모의고사에 수험생이 몰리는 이유는 시험과 유사한 문항퀄리티로 실전감각을 높이는데 용이하고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시험 운영으로 수험생들에게 인정을 받은 것 같다”라고 메가피셋 관계자는 밝혔다.

 

실제로 2021년 진행된 7급 전국모의고사 응시자 문항 퀄리티 만족도 설문조사는 97.7%의 응답자가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7급 PSAT 대비 전국모의고사는 12월 11일 1회차를 시작으로 총 8회로 진행 예정이며, 1회차 전국모의고사는 누구나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7급 PSAT 전국모의고사는 메가피셋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