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수능 성적표발표가 10일로 다가오고 있다. 금년 수능은 불수능으로 9월 모의평가 수학보다 어려웠다"는 견해와 "수학 공통과목은 2·3점 문항부터 전반적으로 문제가 어려워지고 객관식 4점 문항 중 낯설게 느껴지는 문항이 있어 체감 난이도가 높았을 것"이라는 분석자료가 나왔다.
겨울방학캠프 ‘윈터스쿨’은 현 중3학생과 고1·2학생을 대상으로 1월 2일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5주 과정의 학습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중3학생은 고등과정 대비 선행학습을 목표로 1개반이 개설되며 고1·2학생은 입시를 위해 목표대학에 맞춘 전략적 학습 지원을 목표로 각각 2개반이 개설될 예정이다.
2021년과 2022년 윈터/썸머스쿨를 전체 마감한 대치스카이3.0학원에서 윈터스쿨 예약을 받고있다. 스카이3.0학원 원장은 수시와 정시 시험을 준비할 때는 학원에 도움을 받는 학생이 대부분인데 “학원을 선택할 때는 원장님마인드와 수업강사진과 입시 성적, 학생관리 그리고 비용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그리고 대치동윈터캠프에 참여를 하는 학생들은 “강남 대치동에는 상위권 위주의 대형재수종합학원 과 소수정예 재수학원, 독학재수학원 등이 있지만 재수성공률을 높이려면 어떤 학원이 자신에 맞는 선택인지 중요하다”고 말했다.
대치SKY3.0학원에서는 내신 성적과 수능 준비를 모두 도모할 수 있는 최적의 입시커리큘럼과 공부량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겨울방학 기간동안 오직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와 학습을 윈터캠프 Season1. 5주간과 연이은 봄캠프 Season2.를 3주간으로 총 8주간 진행할 방침이다.
이는 각 반당 6~8명 내외의 소수정예로 관리가 진행되며 학생 개개인에 대한 성적관리와 학습 관리를 담당하는 담임선생님과 학생들의 자습 및 생활관리를 담당하는 생활담임 선생님을 각각 배치하여 보다 밀착 케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전임 강사진이 학원에서 정규시간 후 오후 6시 이후에는 부족한 부분을 실시간으로 보충할 수 있다.
관계자는 "예비고1,2,3윈터캠프는 수학강화시스템을 통한 내신과 모의고사 실력향상을 위한 수학집중관리가 이루어지며, 많은 공부시간과 개념정리 및 실전 모의고사풀이가 필요한 수학을 8주 방학기간으로 견고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서 “더불어 고교 국어, 영어, 통합사회와 통합과학도 고교기본개념을 진행한다. 예비고3은 대입에 맞추어 학생 개인별 경쟁력이 다른 만큼 수시, 정시 경쟁력에 맞추어 부족한 과목을 향상시키고 전략과목을 단단하게 하는 입시시스템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윈터프로그램은 일일 테스트와 주간 테스트를 거쳐 퇴소 전에는 모의고사 형태의 종합테스트를 본다. 이외에도 엄격한 생활관리도 포함된다. 인터넷, TV 뿐 아니라, 기숙형학생의 경우 입소시 휴대폰을 수거하여 퇴소시 나누어준다. 통학하는 학생들도 아침에 수거하면 저녁 하원시에만 받을 수 있다. 캠프기간 중 학원에서는 이성교제는 물론이고 남녀 합석이나 대화도 허용하지 않는다. 흡연도 금지다. 학습에 방해되는 모든 행동은 적발되면 곧바로 징계위원회에 회부되며, 심한 경우 ‘권고 퇴소’ 조치까지 내려진다.
대치스카이3.0학원 윈터스쿨은 입소일 4시간에 걸친 모의고사식 반편성고사를 실시하여, 학생들 수준에 맞는 반으로 6~8명 내외로 편성된다. 관계자는 “썸머스쿨과 윈터스쿨 수강생은 보통 고3(예비고3)의 비중이 크지만 올해는 고1(예비고1) 수요도 크게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 및 상담은 본원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과 상담전화로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