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이 재수선행반과 윈터스쿨을 모집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한샘여학생기숙학원 재수선행반은 12월 26일(일)부터 내년 1월 18일(금)까지 7.5주간, 윈터스쿨은 내년 1월 2일(일)부터 내년 1월 29일(토)까지 4주간 진행된다.
한샘여학생 기숙학원은 오랜 노하우와 최고 수준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학원으로 국어, 수학, 영어에 대한 학생들의 불안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한샘여학생기숙학원 관계자는 “재수종합반을 운영하는 많은 학원들이 이성교제 차단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남녀 학생을 분리한 형태의 기숙학원이 상당수 운영 중이며 분리하지 않는 재수학원의 경우에도 수강생 이성교제 적발 시 ‘강제퇴소’로 규제하는 곳이 있을 정도”라며, “이는 이성교제가 성적의 직접적인 하락요인으로 크게 작용되기 쉽다는 경험과 재수생들의 증언에 기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삼수 끝에 대학에 진학한 김모씨(24. 남)는 “재수생 시절에 6월 평가원 이후에 사귀게 된 여자친구에게 많은 신경을 쓰게 되었고, 공부할 시간도 많이 뺏기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성교제를 차단하기 위해 남녀 대화 금지, 이성교제 적발 시 퇴소처리 등의 감시와 제재를 가하는 학원과 아예 남학생 전문 학원, 여학생 전문 학원으로 분리된 캠퍼스를 운영하여 원천적으로 만남을 차단하는 형태의 학원이 있다.
기숙학원의 예를 들어도 많은 학원들이 성적순으로 반 편성을 하지, 성별로 반 편성을 하지는 않는다. 그러다 보니 같은 교실에 남녀학생들이 함께 수업을 받는 것이 현실이다. 관리가 철저하다 하더라도 한 달에 한번 나가는 휴가 때, 학생들끼리 어울리는 것을 막는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이런 문제점을 원천적으로 예방하여 1년 남짓 남은 기간을 수능에 매진할 수 있는 기숙학원은 남학생전문, 여학생전문이다.
우리나라에 남학생 전문기숙학원은 청평한샘기숙학원, 양지비상에듀, 진성남학생기숙학원, 펜타스 기숙학원, 탑텐 스터디 등 5군데가 있고, 여자 전문기숙학원은 한샘여학생 기숙학원, 안성비상에듀 2군데가 있다.
한편 한샘여학생기숙학원 관계자는 “위드코로나로 전환되었지만, 학생들의 안전과 더불어 부모님들도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학원이 되기 위해 입소일 하루 전날 오전에 꼭 코로나(PCR)검사를 받고 와야 한다. 안전함 속에서, 자타가 인정하는 국내 최고의 강사진들의 수업과 철저한 관리를 받는 선행 7.5주와 윈터 4주는 자신의 인생을 바꾸어 놓을 것”이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