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종로기숙학원 ‘대입스타트반’ 12월 5일 개강 예정

김민주 / 2021-11-23 10:26:00
참된 [188차] -공무원수험신문-안성종로기숙학원-바로송출.JPG
마이산 끝자락에 위치한 천혜의 학습환경을 지닌 안성종로기숙학원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재수생 전문 안성종로기숙학원이 가장 먼저 대입 스타트반을 모집한다. 2023학년도 수능 시험을 준비하는 검정고시 준비생 및 출신자, 예비역, 유학생, N수생 등 다양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 중이며 2021년 12월 5일 개강을 확정했다. 정원 28명 내외로 12월 31일까지 4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4주 교육이 끝나면 선행반과 정규반에 합류하여 학업을 이어간다.

 

대입스타트반에 입소하여 수능 날까지 1년이 조금 안 되는 오랜 기간을 학습해야 한다. 1년 가까운 기간을 학습해야 하다 보니 기숙학원 선정 시 심사숙고하여 결정하는 것이 당연하다. 학원이 전통이 있는지, 성적 향상을 위한 학습시스템은 어떠한지, 식사는 영양식으로 잘 제공되는지, 잠자리 및 샤워 시설은 편안한지, 책상과 의자는 학습하기에 편안한지, 학생들의 몸이 아플 경우 학원에서 대처를 잘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판단해야 할 것이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58년 전통의 종로학원이 직영하는 학원으로 종로학원의 교육시스템을 발전적으로 반영하여 운영하고 있다. 서울대 및 연고대, 의대합격생을 매년 배출하며, 졸업생이나 학부모들로부터 추천도 많이 받고 있다. 매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입스타트반은 학생들이 필요한 부분과 좀 더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마련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식사는 조리장이 상주하며 식사 제공을 한다. 국내 가장 큰 대형업체 식재료를 제공받아 학생들의 건강식을 책임지고 있다.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조리를 하여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제공한다.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공부도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학생들에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영양식을 제공한다. 여러 기숙학원과 비교해 더 좋은 건강식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잠자리는 호텔급 신축건물에서 편안하게 숙면할 수 있도록 1인실 및 2인 1실의 기숙사를 갖추어 놓고 있다. 중앙온도조절시스템과 개별난방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대한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개별 침대 및 비데, 샤워시설을 갖추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책상은 특허 출원 중인 대형 책상을 갖추어 놓고 있다. 일반 학교 책상의 2배정도 되는 크기로 학생들이 학습하기에 충분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책상 가장자리에는 날개가 있는데 수업을 받는 동안은 날개를 내려놓고 수업을 받고, 자습을 할 때에서는 날개부분을 위로 올리면 독서실 책상이 된다. 또한 학생마다 개인 독서실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주변의 방해를 받지 않고 학습에 완전 몰입하여 자기주도학습을 함으로써 최상의 성적향상을 이룰 수 있게 하고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학원과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엘리야병원과 연계하여 학업 중 몸이 아픈 학생은 학원차로 직접 이송을 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원시설 방역 소독과 청소 및 외부인 방문 통제를 통한 코로나19 예방과 개인위생 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며 안전성을 강화하고 있다.


대입 스타트반 모집 요강, 학습프로그램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