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11월 18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졌다.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이룬 학생들은 정시원서를 접수하기 위해 대학별 일정을 확인하거나 논술을 준비하는 반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표를 받아 든 학생들은 다시금 수능에 도전하기 위해 재수를 선택하기도 한다.
수능이 종료되면 많은 학생들이 끝났다는 안도감에 휴식시간을 갖기 십상이지만, 재수생에게 현 시기는 2023학년도 수능이 1년 앞으로 다가왔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학습계획을 수립하고 재수학원을 찾는 모습을 보인다.
이에 기숙학원통합사이트 기숙통에서는 2023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재수생의 올바른 학원 선택을 돕고자 전국 재수기숙학원의 정보를 비교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숙통은 전국 기숙학원의 정보를 교육 커리큘럼에 따라 수업식·반독학식·독학식으로 나눠 분류한다. ‘수업식’ 기숙학원은 학교 시간표와 동일하게 정규수업을 진행한 뒤 저녁시간을 활용해 특강 및 자습시간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수능 전체 범위에 해당하는 과목에 대해 기본 개념정리가 필요한 학생에게 적합하다.
‘반독학식’은 국·영·수 위주의 필수과목이나 취약한 단원을 선택해 수강하는 방식으로 과목별 성적 편차가 커 본인에게 필요한 일부과목의 수업만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독학식’은 정규수업없이 인터넷 강의나 교재를 활용해 자기주도학습을 시행하는 방식으로 모르는 문제가 있을 경우 강사진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본기가 확립된 학생에게 적합하다.
이와 같이 전국의 재수기숙학원은 제공하는 교육방식이 다르고 외부환경, 숙식시설, 비용 등에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기숙통에서는 먼저 상담을 통해 학생의 성향, 성적, 취약과목, 공부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 뒤 그에 적합한 학원을 추천하고 있다.
기숙통은 교육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서울, 강남, 대치 등 교육에 강세를 보이는 지역의 기숙학원정보와 남학생·여학생의 시설이 분리된 단일성별 기숙학원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숙학원은 특성상 오랜 기간 학원에 머무르며 숙식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편차가 커 기숙통에서는 희망비용에 따른 기숙학원 정보도 상담하고 있다.
김정민 대표는 “기숙통의 모든 상담은 기숙학원에 자녀를 보냈던 학부모, 직접 기숙학원에 다녔던 재수생의 후기를 취합해 제공하기 때문에 보다 객관적인 상담이 가능하며 분기별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학원정보나 입시전형에 대한 내용도 제공하고 있으니 기숙학원추천을 원하는 재수생의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