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플랫, 2022 대통령 경호처 및 국가정보원 채용 오프라인 설명회 개최

이선용 / 2021-11-11 10:41:00

사회적 거리두기 적용, QR·수기 더블 체크인, 마스크 필수 착용, 체온 측정 등 철저한 방역에 만전

 

참된 [86차] - 공무원수험신문-잡플랫-바로송출.png

[사진] 잡플랫, 2022 대통령 경호처 및 국가정보원 채용 오프라인 설명회 개최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취업 학원 ‘잡플랫’은 오는 11월 23일과 25일에 각각 2022 대통령 경호처(이하 경호처) 및 국정원 채용 대비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3% Class’라는 국정원 채용 준비반을 운영하는 잡플랫은 2019년 서류 90.6%, 필기 82.7%, 2018년 면접 93.2%의 놀라운 합격률을 보이며 대표적인 국정원 취업 학원으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보안상 이유로 합격률 조사를 하지 않고 있지만, 지난해 기준 온·오프라인 누적 수강생 수가 400명을 넘어서는 등 국정원 취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국정원 준비생들에게 잡플랫 취업 설명회는 이미 유명하다. 지금까지 누적 4,000여 명이 넘는 취업 준비생들이 방문했다. 이는 국정원 공채 지원자의 70%가 넘는 놀라운 수치다.

 

경호처 채용에는 지난 2019년부터 PSAT가 도입되었는데, 신체 자격 조건은 오히려 이전보다 완화되었다. 경호처 준비는 유사 특정직 7급인 국정원과 꽤 비슷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두 시험을 병행하는 준비생들도 많으며, 잡플랫 수강생 중에서도 다수가 국정원과 경호처 필기 시험에 동시 합격하기도 했다.

 

잡플랫은 경호처와 국정원 설명회를 각각 오는 11월 23일과 25일에 오프라인 개최하기로 했다. 당국의 ‘위드 코로나’ 기조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현장 설명회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참석 인원을 100명으로 제한하고, 현장 상황에 따라 인원이 많을 경우 강의실을 나눠 분산 수용할 계획이다. 설명회 당일에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QR체크인 및 수기체크가 병행되며, 전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체온 체크, 손소독제 비치, 좌석 간 간격 조정, 실내 환기 등 방역 안전을 위한 다각적인 조치가 이뤄진다.

 

이번 설명회는 국정원 채용 전문가이자 ‘3% Class’의 대표 강사인 이완 교수가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국정원 및 경호처 최신 취업정보 총정리 ▲2022년도 기관별 채용 분석 예측 ▲7급 공채 합격 대비 전략 ▲스펙, 학벌, 어학점수, 필기, 면접, 체력, 신원조회 등 채용 단계별 세부 정보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기관별로 채용 Q&A 시간이 마련돼, ‘카더라’식의 불확실한 정보만 접해온 각 기관 시험 준비생들의 궁금증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잡플랫 관계자는 “2022년 국정원 및 경호처 공채 대비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각각 선착순 무료 진행한다”라며 “안전한 설명회를 위해 방역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신청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잡플랫은 현재 2022년 국정원 채용 대비 ‘3% Class 예비과정 및 정규 종합반’을 모집하고 있으며, 뒤이어 2022년 경호처 채용 대비 정규 종합반도 모집할 계획이다. 추후에는 국정원과 경호처 공채를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듀얼 정규 종합반(가칭)’도 선보일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