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11월 접어들면서 중고등학생들은 기말고사 대비로 내신에 힘써야하는 시기가 다가와 학습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더 중요해진 시기이다. 근래들어 줌을 켜 놓고 온라인 스터디를 하는 학생들이 부쩍 급증하고있으나 제대로된 학습플랜이 부재하며 학습의 질을 관리할 방도가 없어 공부 시간만큼 효율을 올리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자기주도 학습코칭 센터인 메타인클래스에서는 온라인 줌스터디에 학습플랜 점검 및 질의응답 개인 지도를 더해 2학기 내신 완성을 돕고있다.
메타인클래스에서는 화상 수업 프로그램인 '줌 프로'를 활용해 온라인 스터디를 진행하며 개인별 맞춤 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학생 개인별 담당 강사진이 ‘일일 모니터링’을 실시해 정해진 수업시간과 자습시간, 출석체크 등 지속적인 점검으로 자기주도 공부습관을 형성시킨다. 모르는 것을 그냥 넘어가는 일이 없도록 '손들기 기능'을 이용해 학습 중 언제라도 1:1 클래스로 이동해 질문하고 지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런 시스템은 질의에 대한 피드백이 어려운 온라인 줌스터디의 단점을 보완한다.
메타인클래스에서는 11월부터 기말고사 대비를 시작하며 학습유형 검사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였다. 담당 컨설턴트는 줌 및 전화로 상담하며 현재 대부분의 학생이 상담을 완료한 상황이다. 메타인클래스에서 스터디중인 예비고1 남학생은 학습유형 검사 결과가 자기 모습과 너무 똑같아서 놀랐고 앞으로 공부 자세를 어떻게 바꿔나가야할지 감을 잡을 수 있어 유익했고 공부할때 느끼는 어려운 부분이나 고민들을 해소할수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만족해했다. 메타인클래스의 학습유형 검사는 학기별로 진행되며 이 결과를 내신 대비를 위한 학습 플랜과 입시 목표 설정에 반영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