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이화여대, 국제 컨퍼런스 및 Green 채용설명회 개최

김민주 / 2021-10-26 17:26:00

금감원.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10월 26일 금융감독원과 이화여자대학교가 ESG 및 녹색금융 등을 주제로 한 「Toward the era of F‧I‧N」 국제 컨퍼런스 및 구직 청년들을 위한 Green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IPCC, 영란은행, 금융감독원, KB금융그룹, ING은행의 핵심인사들이 기후변화의 영향 및 대응, ESG 및 녹색금융 혁신 사례 등을 소개했으며, 2부 행사인 「Green 채용설명회」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채용설명회(CJ올리브네트웍스, 삼성생명, KB금융그룹, ING은행, SK이노베이션, 금융감독원)가 진행됐다. 또한 미래금융 아이디어 경진을 위한 A.I. Challenge 대회도 개최됐다.

 

현장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발표자와 행사요원 등 최소한의 필요 인원으로 진행됐으며, 행사 내용은 온라인 컨퍼런스 시스템 및 라이브 스트리밍 등 비대면 방식으로 제공됐다.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녹색전환이 요구되는 가운데 금융 및 기업 부문의 ESG 트렌드는 비가역적임”을 강조하며 산·관·학 협력 「국제 기후리스크 관리모형」 개발 업무협약 체결, ESG 공시 체계화 및 제도화 방안 추진 등 금융회사 기후리스크 감독 및 기후 관련 정보공시 확대를 위한 금융감독원의 노력을 소개했다.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은 “기후변화 시대에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ESG가 가장 중요한 화두로 떠오른 만큼 ESG 가치를 실현할 인재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논의된 ESG 및 기후금융 관련 담론들이 학문뿐 아니라 기업의 지속가능성에도 영향을 주는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새로운 시대의 위기 속에서 기회와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