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자기주도학습센터 메타인클래스는 공부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않거나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컨설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메타인클래스의 ‘자기주도학습컨설팅’은 예비고1부터 고3학생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 학습코칭을 제공하며 화상 플랫폼의 ‘줌 프로’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컨설팅이 진행된다.
‘자기주도학습컨설팅’은 학생 개인별 담당 강사진을 배정하고 ‘일일 모니터링’을 실시해 정해진 수업시간이나 자습시간, 출석체크 및 지속적인 학습 점검을 통해 공부습관을 형성시키고 학습계획 수립을 돕는다.
수업은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주중 및 토요일에 진행되며 학습 스케줄 상 일부 요일이 추가될 수 있다.
‘자기주도학습컨설팅’의 수업 진행은 학습 3시간 전에 학생의 학습계획 이행 여부, 이해도, 질문 횟수 등 전날 학습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고 취약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다음 수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서면으로 작성해 학생에게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후 15분 전에는 전날 학습계획 점검에서 나타난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했는지 학습플래너를 점검한 뒤 본 수업이 시작된다.
학생은 학습 도중 질문 사항이 생기면 줌 프로의 ‘손들기’ 기능을 활용해 질문할 수 있으며 강사진은 해당 학생을 소회의실로 불러 일대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당일 학습한 내용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학생이 없도록 관리한다.
한편 매주 토요일에는 학습 및 입시 관련 특강을 통해 학생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입시 관련 강의를 제공하는 ‘토요특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중등 및 고1·2학생은 진로의 방향 설정, 생기부·수행평가 관리 및 전략, 내신 시험 대비 계획 수립 방법 등을 수강할 수 있으며 고3은 수능을 목표로 한 100일 공부법과 오답노트 정리법 등 제공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