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대학 입시가 막바지이다. 수능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은 막판 스퍼트를 내야 할 시기이다.
가천대 등의 약술형 논술고사를 시행하는 학교들이 제시한 약술형 논술고사 가이드를 살펴보면 기존의 논술고사 준비와는 확연히 다른 시험임을 알 수 있다. 첫 번째 차이는 연계 교재가 EBS수능특강과 수능완성을 내세웠다는 것이다. 이는 기존 논술고사에서는 상상할 수 없던 발표이고 그간 대입적성고사에서 보여주었던 형태로 대입적성고사의 연장이라는 것을 선언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논술형이 아닌 단답형과 서술형으로 시행한다는 것이다. 세 번째는 가천대와 수원대가 발표한 것처럼 문이과가 동일하게 국어와 수학 두 과목을 논술고사로 시행하는 것이다. 이는 기존 어떤 논술고사에도 볼 수 없다.
이렇듯 약술형 논술고사는 기존 논술고사가 아닌 적성고사의 연장선이다. 따라서 기존 논술고사 학원에서 준비시키는 것은 많이 어려울 수 있다. 연계교재인 EBS 교재를 적성식 문항으로 변형하여 훈련시켜 본 경험이 없을뿐더러 수 년간 EBS 교재에서 연계율이 100%가까워지며 보여주었던 문제들을 분석하고 출제 위원들의 성향을 살펴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결론적으로 가천대 등 약술형 논술고사를 준비하려면 대입적성고사를 준비시켰던 학원에서 훈련을 받아야 한다.
리드윈 약술논술 팀은 가천대 적성고사 5년차 이상의 전문 강사진으로 출제 경향을 완벽하게 꿰뚫고 있으며 매 년 스파르타 반, 파이널 반으로 통해 90% 이상의 놀라운 적중률을 기록하고 있다. 약술형 논술이라는 이름으로 시험 제도가 일부 바뀌긴 했지만 적성고사의 명맥을 그대로 유지(아래 "가천대 논술 모의고사 분석을 통한 학습 상세 가이드" 참조) 하고 있기에 올해도 최고의 적중률을 위해 이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실제 스파르타 과정과 파이널 과정만 수강해서 합격한 학생들이 리드윈 합격생의 50%가 넘는다.
리드윈 학원 관계자는 “3주 완성을 목표로, 엑기스 지문과 문제를 섭렵해서 교재를 제작했으니 단기간에 가천대 (수원대) 논술 마스터에 최적의 프로그램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타 학원의 모의고사만 연습하는 집중 과정이 아닌 주제별, 단원별로 개념 + 예상 문제를 훈련하는 가천대(수원대) 3주 완성 프로그램을 통해 ‘필합격’을 위한 마지막 정리 과정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며 “오프라인 관리반과 온라인 관리반도 동시에 진행 중이니 마무리 정리를 하고 싶은 수험생들은 한 번쯤 살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리드윈은 2022학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3~6등급 수험생들에게 여름방학부터 시작하여 4개월 간의 강훈련을 통하여 가천대, 수원대, 고려대 세종, 한국산업기술대 등의 약술형 고사 대학에 필합격시키기 위한 훈련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한편, 리드윈 약술형 논술 전문학원은 강남역 1분 거리, 부평역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전역, 인천 전역에서 찾아가기 수월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