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시간공부캠프 썸머·윈터스쿨, 수학집중 및 자기주도학습 코칭반 운영

마성배 기자 / 2021-10-11 09:37:00

참된 [59회차] - 공무원수험신문 -72시간공부캠프-바로송출.png

 

기숙형 자기주도학습학원 72시간공부캠프는 학년별·과목별·수준별 수업을 위해 ‘수학집중코칭반’과 ‘자기주도학습코칭반’으로 나눠 여름·겨울방학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72시간공부캠프의 ‘수학집중코칭반’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과목인 수학을 우선순위로 두고 지도하는 반이다. 입소 당일 레벨테스트를 시행해 개인별 수학선택과목의 성적을 파악하고 모의고사 및 내신 성적, 개인 상담을 바탕으로 학습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자기주도학습코칭반’은 수능을 앞둔 고3학생에게 적합한 반으로, 정규수업과 더불어 강사의 일대일 지도를 통해 개인의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강사진은 담당 학생의 변화하는 성적을 매일 분석하고 당일 학습계획에 반영한다. 이를 토대로 학생은 본인의 수준에 맞는 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일대일 지도 시간을 활용해 어려운 문제나 개념에 대해서도 질문 가능하다.

 

특히 72시간공부캠프는 수학집중과 자기주도학습코칭반 안에서도 7명의 소수정예로 구분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모든 학생이 강사진의 케어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소그룹 과외형식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6개월 분량의 학습을 방학기간인 3-4주 안에 끝마치고 돌아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현진 부원장은 “방학캠프는 4주라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개인별 맞춤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수학집중과 자기주도학습코칭반을 개설하게 됐다”라며 “캠프가 끝난 후에도 본인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학업뿐만 아니라 공부방법, 자세, 태도 등을 함께 지도하고 있으니 예비고1~고3학생들의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72시간공부캠프의 여름·겨울방학캠프는 학습 집중력 향상을 위해 수업·자습시간에는 이동 및 간식 섭취를 금지하고 있으며 아침식사 후 학습장소에 입실하면 일과 종료 전까지 숙소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숙소는 3인 1실을 사용하고 있으며 1인 1좌석제 독서실을 제공해 불필요한 이동없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72시간공부캠프는 현재 예비고1부터 고3학생, 검정고시생, 해외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겨울방학캠프 ‘윈터스쿨’의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확한 캠프 일정은 이달 중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될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