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호주대사관 무역대표부 선정 최우수 유학원인 코코스유학이민은 2022년과 2023년 호주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호주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0월 15일 금요일과 16일 일요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호주유학박람회는 보다 안전한 상담을 위해 모든 상담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며 집중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사전 상담 예약으로 진행된다.
박람회를 개최하는 코코스유학은 호주 G8명문대학교를 포함하여 호주 전 지역 University와의 정식 계약을 체결한 공식에이전트로 이번 박람회에 호주 명문대학교인 시드니대학교, 멜버른대학교, 모나쉬대학교, UNSW를 비롯하여, 한국학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맥쿼리대학교, UTS 시드니공과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QUT대학교, 남호주대학교 Uni SA의 학교 관계자가 직접 참석하여 학생들과의 1:1 상담을 준비하고 있다.
박람회 관계자는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참가신청으로 인해 예정보다 빠른 시간안에 1:1 상담시간이 마감되고 있다”며 “상담 대기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거나, 전문상담을 도와줄 수 있는 카운셀러와의 별도의 시간약속을 통해 상담 진행이 가능하니 조금 더 서둘러 신청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당부했다.
더불어 10월 16일 토요일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전공별 맞춤 세미나를 통해 각 전공별 추천학교와 졸업 후 취업 전망과 연봉, 실제 학생들의 입학 케이스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각의 세미나는 호주유학상담 경력 최소 10년 이상의 베테랑 상담원이자, 호주대사관 공인 교육카운셀러 자격을 갖춘 전문 상담원이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세미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미 합격한 학생들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입학기준을 안내해 주어 이해가 쉬었다”며 “평소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여러 질문을 했는데, 단 하나의 질문도 놓치지 않고 바로바로 답변을 주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평했다.
<10월 15일 토요일 온라인 세미나 주요정보>
12시 : 의대, 치대, 약대, 수의대
학업을 마친 후 한국의 국가고시를 볼 수 있는 조건, 입학을 위한 적성시험과 인터뷰, 수능성적은 물론 국제학교 졸업생들의 입학 성적 등 입학부터 졸업에 대한 모든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1시 : 간호학과
영주권 유망학과인만큼, 영주권 신청이 유리한 지역의 호주간호대학교와 입학부터 졸업까지의 절차, 졸업 후의 간호사 등록 및 영주권신청, 추천학교별 실제 입학사례 등 실제 학생들이 입학준비와 학업을 하면서 꼭 알아야 할 주요정보를 위주로 세미나가 진행된다.
2시 : IT/공대
간호학과와 함께 영주권 주요학과로 꼽히는 IT 및 공대 과정의 졸업 후 영주권 진로와 비전공자가 입학할 수 있는 대학원 석사 과정, Data Science, AI, Cyber Security 등 세부전공별 인기학교들의 입학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3시 : 경영학과
경제, 회계, 재무, 호텔경영 등 경영학과에서 공부할 수 있는 세부전공을 확인하고, 멜버른대학교, 시드니대학교 등이 명문대 진학을 위한 수능성적과 국제고등학교 졸업생들이 갖춰야 할 입학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박람회가 개최되는 10월 16일 토요일 낮 12시부터 1시간 단위로 진행되며, 세미나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은 ‘제32회 호주뉴질랜드 유학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학교 및 전공별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포함하여 호주유학박람회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주최사인 코코스유학원 공식홈페이지와 호주뉴질랜드 유학박람회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신청을 한 경우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