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직장인에게는 영어소통능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히고 있다. 또한 업무 평가에 많은 영향을 끼치며, 회사 내부적으로 개인 역량 계발의 여부가 승진에 중요한 요소임을 고려했을 때, 영어소통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말로 설명할 수 없다.
대구 영남대병원과 함께 있는 영남대 부설 글로벌평생교육원에서는 현재 영문 이메일, 영어화상회의 등 외국어비즈니스 업무에 직접적으로 큰 도움이 되는 “ITT비즈니스 통번역 1,2급과정”을 운영 중이다. 수강생은 20주동안 통번역에 경험이 풍부한 강사하에 수업을 듣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영남대 평생교육원에서 ITT 비즈니스 통번역 과정을 수강하고 자격증을 발급받으면, 갱신 시험을 칠 필요가 없이 영구적으로 자격증이 남아있는 평생자격증을 소지할 수 있고, 현재 본 과정을 수료한 99퍼센트의 수강생이 자격증을 취득한 상태이다.
본 과정은 영어로 비즈니스 업무를 처리해야하거나 승진을 위해 외국어 자기계발이 필요한 직장인, 취업 가산점과 차별화된 스펙이 필요한 취업준비생과 대학원생, 통번역 진학이 비용적으로 부담스러운 사람, 영어교재 출판 업자 및 영어강사에게 추천되고 있다.
한편 영남대 부설 글로벌 평생교육원에서는 영어교수법에 대한 일반적인 이론과 개념정립이 부족한 영어강사를 위한 TESOL 과정을 운영 중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테솔” 과정을 통해 학습 대상의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수업법, 수업방식, 엑티비티, 커리큘럼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많은 선생님께서 영어는 잘하시지만, 아이들의 수준과 성향, 어떤 방식으로 가르쳐야 하는지를 간과 하시고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본 수업에서는 학습자의 수준에 맞추어 어떻게 동기부여를 하는지, 어떤 엑티비티, 그림, 노래, 게임을 동원하여 효율적이며, 효과적으로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지를 배우게 된다. 이러한 과정은 경북에서 유일하게 영남대에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영남대 테솔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영남대 사회교육원으로 접수된 구인 공고에 우선으로 발탁되며, 현재 많은 졸업생들이 여러 영어교육기관에 취업한 상태이다.
현재 영남대 부설 글로벌평생교육원에서 코로나로 인해 학비가 부담이었던 수강생을 위해 레벨테스트 진행 후, 자격증수속료를 당일 결제 시, 레벨테스트 전형비 무료, 교육비의 10퍼센트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다가오는 10월에는 78기 테솔 오프라인, 온라인 주중반과 11월에는 37기 ITT 비즈니스 통번역 반이 개강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