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국능률교육평가원’ 남부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자기개발로써 활용 가능한 자격증 무료교육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추천과정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사회복지사1급, 2급 취득을 준비하는 아들의 커뮤니케이션 능력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모든 과정은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진행되는 단기온라인 교육으로 시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다.
한 강의 당 30분이 넘지 않아 경력단절여성과 직장인들도 다른 일과 병행하며 수월하게 학습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요양보호사와 보육교사자격증 등 복지 및 교육 분야의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자기계발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면제 무료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매달 최소 2과정의 신규과목을 개설하여 제공 중이며, 수강 후에도 지속적인 학습지원을 돕기 위해 복습강의와 실무특강을 제공하고 교육원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사이트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므로 참고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을 통해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이력서에 작성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도 등록할 수 있다.
교육원에서는 취업성공패키지와는 무관하게 자격증 취득방법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도 무료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