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산하 사회공헌위원회는 교육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꿈을 꿀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04년부터 우리 주위 이웃들에게 검정고시 교재와 수강권 등을 지원해 온 ‘검정고시 지원’ 활동이 대표적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2004년 주변 이웃분들에게 지원활동을 시작하며 ‘검정고시 지원’ 활동을 시작했다”고 소개하며 “이후 2009년 법무부 등 관련 기관과 지원 협약을 체결해 학교 밖 청소년 등 보다 많은 분들께 검정고시 지원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2009년부터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법무부, 소년보호협회, 서울시복지재단, 서울구로경찰서 등 주요 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검정고시 지원’ 활동을 정례화했다. 이를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 등으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과 주변 이웃들을 포함해 총 6천 563분에게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지원하며 다시금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2009년 서울시 교육청의 설립 허가를 받아 장학재단을 설립, 매년 에듀윌 장학생을 선발해 경제적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매월 꼭 필요한 곳에 100포대의 쌀을 지원하는 ‘사랑의 쌀 나눔’ 등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꼽힌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