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오는 9월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생명, 삼성물산, 제일기획, 삼성디스플레이 등 삼성 주요 계열사 공채를 실시한다.
채용 인원은 아직 발표 전으로 지난 해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어 삼성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해커스 취업아카데미에서는 하반기 공채 채용에 대비해 ‘삼성 자소서 1일 완성반’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 중 하나인 삼성그룹의 자소서는 타 기업과 달리 지원자의 생각과 철학을 논리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핵심이며, 각 자소서 항목을 철저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해 삼성 공채에 앞서 미리 자소서 첨삭을 받아보려는 취업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해커스잡의 ‘삼성 자소서 1일 완성반’은 2021 하반기 삼성그룹 공개채용을 대비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하루 선착순 8명으로 9/9(목)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삼성그룹의 자소서, 채용 특징을 설명한 후 자소서 항목별로 분석해 그에 맞는 필수 키워드를 선정해 자소서를 어떤 방향으로 작성해야 하는 지에 대한 강의가 이뤄진다. 해당 강의는 전 대기업 인사담당자 출신 권준영 강사의 직강으로 진행된다.
수강생은 개강 전 사전 과제로 작성한 자소서에 대해 개별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각 항목별 보완점과 세부 점검 부분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1 반복 첨삭을 통해 권준영 강사가 직접 수정사항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수업이 종료된 후에도 수강생 별로 온라인 첨삭이 추가로 제공되며 수정된 자소서는 이메일을 통해 전달된다.
실제 수강생은 “권준영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사항과 예상 답변들로 손쉽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구조화시킨 개요도와 문장 분량 배분이 한정된 시간에 빠르고 정확한 글에 도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라며 긍정적인 후기를 전해왔다.
해커스 관계자는 오는 9월 삼성그룹 하반기 채용은 ‘삼성그룹 자소서 1일 완성반’을 통해 자소서 항목 분석 및 1:1 맞춤 첨삭을 받고 체계적으로 서류전형을 준비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커스 취업아카데미는 해커스잡x해커스공기업의 오프라인 학원으로 대기업·공기업 대비 자소서, 인·적성, NCS, 면접, 상식강의 등의 현장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