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초등3~4학년 검정 교과서 합격률 100% 기록

김민주 / 2021-09-01 16:42:00

공무원수험신문-금성출판사-바로송출.jpg

이용자 관점에서 새롭게 개발한 교과서 전용서체, 디자인 접목해 가독성 높여

과목별, 학년별 특장점 살려 충실히 개발…교육트렌드 맞춘 전 차시 스마트 수업 자료 제공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금성출판사가 초등 3~4학년 수학, 사회, 과학 검정 교과서 심사에 출원한 교과서가 모두 합격했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교육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초등 3~6학년의 수학, 사회, 과학 교과서를 현행 국정교과서 체제에서 검정체제로 단계적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이에 2022년부터 초등 3~4학년 수학, 사회, 과학 교과서가 검정 교과서로 전환됨에 따라 8월31일(화)에 검정 교과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심사에 금성출판사는 초등학교 수학 3-1, 3-2, 4-1, 4-2, 초등학교 사회 3-1, 3-2, 4-1, 4-2, 초등학교 과학 3-1, 3-2, 4-1, 4-2의 교과서를 출원해 모든 교과서가 100% 합격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에 내년부터 일선 학교에서 금성출판사의 초등 3~4학년 수학, 사회, 과학 교과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검정 심사를 통과한 금성출판사 초등 교과서는 새롭게 개발한 교과서 전용 서체인 ‘금성출판사 뉴교과서체’를 적용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 서체는 Windows, Mac OSX 등 대부분의 OS를 지원해 인쇄물 뿐 아니라 스크린, 모바일, 디지털 기기 등에도 적용 가능해 디지털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교과서는 차별 없이 누구나 정확하게 정보를 인지하도록 한 ‘컬러유니버설 디자인’이 적용됐다. 성별, 연령, 국적, 문화적 배경, 시력, 색약의 유무와 상관 없이 이용자의 관점에서 디자인 해 교과서의 중요한 정보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금성출판사의 초등 검정 교과서는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등 다양한 스마트 수업 자료를 제공해 모든 차시를 스마트 수업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수한 집필진이 제작해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충실하게 수록했다. 과목별로 다채로운 시각 자료와 활동 자료, 읽을 거리를 제공하여 학생의 참여도를 높이고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것도 장점이다.

 

교사들의 원활한 수업 지도를 위해 과목별로 평가자료, 멀티미디어자료 등을 제공한다. 금성출판사 교수학습지원 사이트인 티칭허브에는 현재 초등학교 3~4학년 수학, 사회, 과학 검정 교과서의 2학기 교과 활동 자료가 2천 여 개 탑재 완료되었으며, 추후 5천여 개의 자료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교과서 차시별 수업자료뿐만 아니라 개념 강의 동영상, 문제은행 등을 제공해 효과적인 교과 수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금성출판사 교과서 담당자는 “대한민국 교육문화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사회적 책임과 기업정신으로 43년간 교과서를 만들어 온 금성출판사의 노하우와 혁신을 담아 2022년 초등 검정 교과서를 개발했다”면서 “금성출판사는 우수한 품질의교과서와 함께 교사들을 위한 교수학습지원 사이트 티칭허브에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지원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