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연세대학교 테솔 통번역 교육 센터는 다만추 세대를 위한 ITT 전문번역 과정과 TESOL 과정을 개강한다. 다만추 세대는 ‘다양한 삶을 추구하는 세대’의 약자로 MZ세대, N잡러와 함께 채용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테솔 과정은 9월 7일 주중단기반, 10월 26일 주중정규반, 11월 19일 주중주말반이 개강하고, 전문번역 과정은 10월 16일에 개강한다.
테솔 과정은 전문 영어 강사로 풀타임 근무를 하기 위해서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 생활비나 취업 준비 자금이 필요한 청년, 출산 후 영어 교육 시장 진입을 희망하는 주부의 테솔 과정 등록률이 높아졌다. 파트타이머도 풀타임 강사와 동일한 강의 전문성이 없으면 취업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ITT 과정 운영 담당자는 “하나의 직업 외에 추가적인 직업 전문성을 가지려는 N잡러에게 ITT 통번역 과정이 인기가 좋다”며 “실제로 채용 플랫폼의 최신 동향을 분석하면 MZ세대를 위한 프리랜서 통번역사 수요가 많다”고 한다.
N잡러를 위한 직업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전문 자격증 취득이 필수다. 온라인 입학설명회에 참여해서 최신 채용 동향과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테솔 입학설명회는 9월 11일, 9월 25일 오전 11시에 진행한다. ITT 전문통번역 입학설명회는 9월 18일 오전 11시에 진행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