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대구 영남대병원과 함께 있는 영남대 부설 글로벌평생교육원에서 실무 중심의 어학 자격증 과정반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두가지 과정이 있는데, 하나는 비즈니스 실무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통역과 영문 이메일등 비즈니스 통번역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ITT비즈니스 통번역 자격증 과정이다.
본 과정은 영어로 비즈니스 업무를 처리해야하거나 승진을 위해 외국어 자기계발이 필요한 직장인, 취업 가산점과 차별화된 스펙이 필요한 취업준비생과 대학원생, 통번역 진학이 비용적으로 부담스러운 사람, 영어교재 출판 업자 및 영어강사에게 도움이 된다.
한편 또 다른 과정은, 영어실력은 좋지만 영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잘 모르는 즉, 영어교수법에 대한 일반적인 이론과 개념정립이 부족한 영어강사를 위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테솔’ 자격증 과정이다. 본 과정을 통해 학습 대상의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수업법, 수업방식, 엑티비티, 커리큘럼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또한 수업에서는 학습자의 수준에 맞추어 어떻게 동기부여를 하는지, 어떤 엑티비티, 그림, 노래, 게임을 동원하여 효율적이며, 효과적으로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지를 배우게 된다. 이러한 과정은 경북에서 영남대에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영남대 테솔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영남대 사회교육원으로 접수된 구인 공고에 우선으로 발탁된다.
현재 영남대 부설 글로벌평생교육원에서 코로나로 인해 학비가 부담이었던 수강생을 위해 레벨테스트 진행 후, 자격증수속료를 당일 결제 시, 레벨테스트 전형비 무료, 교육비의 1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는 9월에는 78기 테솔 주말반과 36기 ITT 비즈니스 통번역 반이 개강 예정이며, 10월에는 78기 테솔 주중반과 온라인 테솔 5기가 개강 할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