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취업난이 계속되며 일자리의 감축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는 항공군무원 전문 커리큘럼을 확대하여 인재 양성과 전문적인 실무교육에 집중하고 있음을 밝혔다.
한국에어텍은 현재 항공정비 교육과정과 항공부사관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무 과정과 함께 항공정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어텍 졸업생이 자격증을 취득했을 경우 필기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는 특별전형 2 지원이 가능한데 이에 매년 높은 합격률과 임관율, 취업률을 보여주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에어텍은 항공군무원 실무 기술, 항공정비사 자격증 취득 기술을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캠퍼스가 김포공항 내부에 위치하고 있어 국내 초대규모의 실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항공기와 항공 엔진을 보유하고 있어 현장감 있는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 김포공항 캠퍼스 외로 마곡 캠퍼스를 확장하여 자격증 취득 이론 교육과 보잉 737NG 기종 교육을 실시하는 등 이론 위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담임교수제 운영을 통해 교육은 물론 상담과 취업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고 수준별 토익 특강, 자격증 심화 특강 등을 지원하는 등 취업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에어텍은 고등학교 3학년 졸업 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2021년 8월, 2022년 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생 선발 기준으로 내신,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 면접 전형을 밝혔으며 본 과정을 졸업할 시 2년제 전문대학과 같은 2년제 전문 학사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