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정식발급기관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현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부터 클레이아트전문가 등 50여 가지의 다양한 교육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초보자들도 배워볼 수 있는 쉬운 커리큐럼과 함께 모든 과정이 비대면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진다.
공식 홈페이지 회원 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키워드를 입력한다면 누구나 무료 강의를 받아볼 수 있으며 강의 시작 전 샘플강의도 신청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교육을 하기에 앞서 다양한 정보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정년이 없고 다양한 취업 활동이 가능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은 학교 정규 교육과정이 끝난 이후 운영되는 돌봄교실 전담 교사에 대한 업무를 배워볼 수 있다. 단 해당 과정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가족복지론, 지역사회복지론,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총 3가지 과목에 대한 수업 이수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들으면 좋은 클레이아트전문가는 1급으로써 칼라믹스의 단점을 보완한 클레이를 통해 다양한 공예 활동을 배워볼 수 있는 과정이다. 특히 이 부분에서 교육 관점과 아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소근육 활동, 뇌활동을 촉진시키기에 아동 교육에 대해서도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총 20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강좌마다 만들어 볼 수 있는 캐릭터부터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매번 새로운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클레이의 특징과 장점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기본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교육이다.
그 밖에도 5인 이상 사업자의 경우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들어야 하는 법정 의무 교육도 진행 중이다. 이를 어길 시에는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에는 이력서부터 포트폴리오에 정식으로 기재할 수 있기 때문에 스펙 업과 역량강화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