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수학은 전체 성적을 가늠하는 가장 중요한 과목이면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과목이다. 수업 진도를 따라 가는 것도 어려워 개념조차 이해 못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일쑤이다. 가장 큰 문제는 전 단계를 이해하지 못하면 다음 단계도 접근할 수 없는 연계성이 강한 과목이 바로 수학인 것이다. 이에, 나인스쿨은 개인의 학습 수준과 패턴, 성향에 맞게 학습방향을 잡아 수학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플러스수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학을 포기한 사람들을 ‘수포자’라고 일컫는데, 나인스쿨은 이러한 수포자 학생들을 위해 ‘수학 포기하지마’, 줄여서 ‘수포마’ 강좌를 운영중이다. 해당 강좌에서는 학생들이 수학에 재미를 가질 수 있도록 10분 내외의 짧은 강의로 개념과 공식을 적용하는 법,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까지 파악해 짧은 시간에 수학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다음으로 ‘수연탄’ 강좌는 ‘수학 연산 탄탄 프로젝트’로, 수학의 기초가 되는 연산 훈련의 강화로 문제해결의 속도와 정확성, 개념이해를 통해 자신감과 기본기를 강화시키는 강좌이다. ‘갈래수학’ 강좌는 초·중·고등을 갈래로 묶어 수학을 연결하는 강좌로서 일정한 체계에 따라 통일된 성질을 이용, 일반적인 부분을 연결성 혹은 상관관계가 있는 수학의 주제, 즉 하나의 요소로 재편성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심화수학’ 강좌는 수학 최상위권으로 가기 위한 첫 걸음 학습으로 학년별·학기별 커리큘럼에 맞춰 심화학습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된 강좌이다.
나인스쿨 복진환 대표는 “수학은 초등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까지 이어지는, 개인의 학습수준이 중요한 과목”이라며 “나인스쿨은 이러한 개인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강좌를 준비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나인스쿨은 새학기를 대비하여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