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대구 영진직업전문학교가 특수용접, 조경시공 및 관리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비지원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액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상기 과정에 대한 국가 기술자격증 취득 및 기술 습득 의지가 강한 사람, 취업의지가 강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최근 용접 기술인력이 부족한 상황으로 용접 기술인 구인이 증가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추어 8월 17일까지 모집하는 특수용접 과정은 CO2용접, 솔리드 와이어 용접, 피복아크 용접 등 특수용접 분야를 배우게 된다.
훈련생 개인 맞춤, 멀티형 기능인재 양성 위주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용접은 결코 어려운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관심이 있었다면 신청해보시길 바란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8월 26일까지 모집하는 조경시공 및 관리자 과정은 기초개념부터 단계별 수업을 통해 진행되며 초급자도 기술 습득이 가능하고 종합적인 조경 기능인 양성을 위한 과정을 교육한다. 이론적 지식 전수가 아닌 현장 연계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영진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오랜 기간 동안 대구 지역에서 다양한 국가자격증에 응시하는 수강생을 가르쳐왔다. 수강생에게 필요한 이론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현장에서 즉시 투입 가능하도록 실무중심, 실습 중심 교육이 중요한 부분이다"라고 말하며 "다양한 직종의 교육이 운영되고 있는 만큼, 자신의 적성과 산업계 동향을 잘 고려하여 직업훈련 과정을 선택한다면 반드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관련 자세한 상항 및 신청은 전화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상기 과정 외에도 8월 17일 정보 보안, 디지털디자인 과정, 8월 31일 전기공사 및 관리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