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4차 산업혁명 선도 인재 양성기관 스마트인재개발원은 올해 3월에 개강한 K-Digital Training - 인공지능 융합서비스 개발자 과정의 최종 마무리를 하는 성과물 발표회와 수료식을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정부 지침을 준수하여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동시에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방송으로 진행되었다.
3월부터 8월까지 약 5개월(928시간) 동안 수업에서 배웠던 내용을 활용하여 팀원들과 아이디어 기획부터 개발, 프레젠테이션 발표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수강생이 직접 진행하였다.
신규인력을 채용하고있는 IT/SW분야 기업(인포렉스, TDL, 엘페, 서림정보통신 등)에서 약 30여명의 인사담당자가 심사 및 참관을 통해 최우수, 우수 팀을 가려냈다.
대부분의 기업담당자들은 대학 4학년 졸업프로젝트 정도로 생각하고 참석했지만 생각보다 높은 기획력과 기술력에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발표회가 종료된 후 참석기업들은 수강생들과 바로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여 수료 후 바로 채용이 확정되기도 하였다.
스마트인재개발원은 팀 프로젝트 발표회와 실무자 초빙 특강과 세미나 등을 통해 현장 즉시 투입가능한 준비된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특히 공유공감형 융합인재로 언제 어느 곳에서든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4차산업 분야에 관심이 있는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교육을 받으며 취업까지 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Digital Training 훈련 과정은 스마트인재개발원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를 통한 문의 후, 상담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