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에서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진로체험을 통한 다양한 오프라인 교육이 불가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성동구청과 함께 2021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 드림톡톡 뷰티아티스트 교육을 7월 7일~9월 1일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진로탐색기에 있는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이해하고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좀 더 다양한 뷰티 직업군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아이돌 메이크업, 뱀파이어 메이크업 등 다양한 뷰티아티스트 교육으로 이루어져 있다.
▲성동구청과 함께하는 뷰티아티스트 비대면 교육현장(오른쪽)과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 에서 진행하는 뷰티크리에이터 공모전 포스터(왼쪽) (사진제공=한·예·진)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에서는 뷰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병행 교육을 꾸준히 계획하며 추진해 나가고 있다. 그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관심을 함께 공감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취지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한·예·진 뷰티크리에이터 공모전이다. 2021년 현재 5기까지 수상자들이 배출되었고,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
한.예.진은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뷰티디자인, 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 영상시각디자인계열, 음향, 실용음악 등이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