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기관으로 유명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8월 18일까지 새로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2학기 3차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 교육 과정은 이론의 과정과 실습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함에 있어 2020년 새롭게 개정된 개정안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수과목과 실습, 실습세미나까지 준비되어 있어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중장년층이나 경력 단절 여성, 워킹맘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에서 전공필수 9과목과 선택 7과목에 대한 이론 수업을 모두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수할 수 있다.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컴퓨터 사용과 인터넷의 문제 등으로 이론 교육이 어려울 경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원격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실습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전문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준 높은 교육을 받아볼 수 있으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만의 커리큘럼이 제공되기 때문에 사회복지에 대한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다.
단, 수강생들이 유의해야 할 점으로는 수강신청 자격에 대한 것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 중 실습 교육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모든 선수 과목 이수가 필요하며 이런 점에 대한 부분을 일대일 학습플래너를 통해 제공받아 볼 수 있다.
별도의 국가시험을 치르지 않아도 자격 기준만 충족된다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으로 고등학교 졸업 학력을 가진 사람들부터 전문대졸 학력을 가진 사람들까지 누구나 안전하게 학점과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준비하면서 수강생들의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을 줄이기 위해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 2급을 진행하는 수강생들은 학습플래너 상담을 통해 누구든지 최대 70% 장학 혜택의 기회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사회복지사 2급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대표번호를 이용한 문의도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