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해커스소방이 소방 영어에 대비할 수 있는 ‘영어 하프모의고사’를 개설한다고 4일 밝혔다.
2022년 소방 시험 개편으로 소방공무원 공채의 경우 국어, 영어, 한국사 필수 3과목에 선택 2과목 응시에서 필수 5과목을 응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필수 과목이었던 국어가 제외되고, 영어와 한국사, 소방 전공과목인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와 함께 새롭게 행정법총론이 필수 과목으로 지정되었다.
이에 많은 소방 수험생이 영어에 대해 부담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해커스소방은 9월 기본이론반 및 OX 문제풀이반 개강 이전에 ‘영어 하프모의고사’를 개설한다.
노량진 소방학원 해커스에서 개설되는 ‘영어 하프모의고사’는 소방 영어 김한나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며, 오는 8월 16일부터 9월 8일까지 월, 수 주 2회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침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엄선한 10문제를 김한나 강사가 직접 풀이해주며 영어 과목에서 고득점으로 올라가는 비법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커스 소방학원 관계자는 "영어에 자신감이 부족한 수험생들을 위해 자신감과 실력을 심어줄 수 있는 특강을 진행한다."라며, "갈수록 어려워지는 소방영어를 대비하기 위해서 하프모의고사는 필수"라고 전했다.
현재 해커스 소방학원은 7-8월 기본이론반 및 심화이론반을 운영 중이며, 9월 개강 이전 8월 27일과 9월 3일 총 2회에 걸쳐 전략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소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해커스소방은 환승/재도전 이벤트 및 방문 상담 후 룰렛을 돌리면 아이패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참고로, 해커스소방은 전국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인강으로도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학원 강의를 당일 업로드해 학원 커리큘럼에 맞춰 학습할 수 있으며, 합격 시 수강료를 100% 환급해주는 평생패스 등 다양한 패스 상품도 제공한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해커스는 한경비즈니스 선정 2020 한국품질만족도 교육(온·오프라인 소방공무원)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