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리얼스터디 부산점’, ‘율진 여수여서점’, ‘아카데미라운지 세종점’ 등 7월에만 총 80개 지점에 입점을 성공시키며 160개 이상의 브랜드 고객사 지점을 관리하게 되었다.
특히 7월에는 ‘참 좋은 오투독서실’, ‘스터디플래닛 고양삼송점’, ‘수 독서실 제천점’ 등 30곳이 넘는 독서실과 입점 계약을 진행했다.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는 약 900개가 넘는 매장에 기기 설치를 진행하며 얻은 노하우로 추가 공사 없이 IOT 호환이 가능하다. 매장 운영에 차질을 주지 않기 때문에 많은 독서실에서 입점 문의 연락이 오고 있다”고 전했다.
픽코파트너스는 지난 5월 10개의 열람실을 보유한 대형 평수인 ‘센텀IS이룸 독서실’을 프리미엄 독서실로 변화에 성공시켰다. 해당 매장에서는 픽코 통합관리프로그램을 활용해 ▲성인/학생 구분 요금제 ▲열람실별 구분 요금제 ▲열람실 남녀 구분 등의 설정을 진행해 체계적으로 매장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관계자는 “독서실 평수와 층수에 상관없이 픽코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각각 1대로 프리미엄 독서실로 변화가 가능하다”며 “픽코 키오스크는 지문 인식기 기반으로 회원의 입출입 로그가 실시간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매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와 통합관리프로그램은 독서실뿐 아니라 스터디카페 운영에도 도움을 준다.
픽코파트너스의 매장 관리 시스템 중 하나로 ‘자동 배석 해제’ 기능이 있다. 이는 회원이 좌석을 배정받은 후 지정된 시간동안 입실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배석 해제 처리를 진행하는 기능이다. 또한 ‘외출 후 퇴실 처리’ 기능을 함께 설정하면 장기간 외출에도 퇴실 처리를 진행하지 않은 회원을 대신해 자동으로 배석 해제 처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자유석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배석 해제 처리가 진행될 경우 연동된 조명 등의 IOT 시스템이 자동으로 종료되며 다음 고객을 받을 수 있도록 세팅해 점주의 번거로움이 감소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센터, 어썸팩토리, 커피랑도서관 등 전국 900여 매장에 설치되어 있으며, 다가오는 8월에도 약 30건이 넘는 입점 계약을 준비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