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검정고시 입시전문 한양학원에서 12일부터 학생의 선택사항에 따라 온라인 라이브강의와 오프라인 현장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라이브 강의를 듣는 재원생들은 기존처럼 실시간 강의를 통해 학습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강의를 듣는 학생들의 시간표대로 진행되는 양방향 원격수업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공부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온라인 강의의 경우 사전 녹화된 화면을 송출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 온라인 수업처럼 실시간으로 강의가 진행되는 방식이기에 오프라인과 동일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한양학원 측은 “한양학원에서는 작년의 경험을 거울삼아 안정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비대면 강의와 소통 시스템을 미리 구축해 놓았다. 때문에 발 빠르게 비대면 강의로 전환하여 신속한 대처가 가능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 한양학원 각 지점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입시설명회는 인원 분산을 통해 최소한의 인원과 접촉하며 감염 예방 및 방역에 힘쓸 예정이다.
서울 한양학원의 온·오프라인 강의와 입시설명회 관련 문의는 각 지점 유선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학생 별 개별면담이 준비되어, 원하는 지점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서울 한양학원은 총 4개 지점으로 운영 중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