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입시컨설팅 ‘고3 프로그램’, 수시·자소서·면접·학종컨설팅 제공

김민주 / 2021-07-19 13:46:00

참된 [128차] - 공무원수험신문 - 메타인입시컨설팅-바로송출.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대학 입시는 목표에 맞춰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수능을 5개월 남짓 앞둔 현재 상황에서는 무작정 희망대학을 쫓기 보다 자신의 현재 성적, 능력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을 통해 합격 가능한 대학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인에 대해서는 학생 스스로가 제일 잘 파악하고 있을 것 같지만 이는 주관적인 생각이 반영되어 올바른 판단을 하기 쉽지 않다. 이에 많은 학생들은 현재 상황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진로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전문 입시 컨설턴트를 찾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메타인입시컨설팅에서는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수시, 자소서, 면접, 정시 등 대학 입시에 필요한 모든 컨설팅을 제공하는 ‘고3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타인입시컨설팅의 ‘고3 프로그램’은 생활기록부와 성적표를 기반으로 일대일 상담 후 학생의 현재 상황을 판단한다. 이를 통해 약점을 보강하기 위한 솔루션이 제공되며 목표 대학의 합격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고3 프로그램의 ‘수시컨설팅’은 다년간 누적된 합격생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시 6개 대학 지원에 필요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비교군과 추가 합격 가능성까지 고려한 자료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컨설팅을 제안하고 있으며 지원 대학 및 학과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소서컨설팅’은 목표 대학의 인재상을 기반으로 소재를 찾고 학생 개인만의 경험과 느낀 점을 중점으로 가치관, 신념, 목표의식이 드러날 수 있도록 첨삭과정을 거쳐 자소서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면접컨설팅’은 학생부종합전형의 인성면접에 대비하기 위해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컨설턴트는 학생이 모의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출문제와 가이드를 제시하며 면접 후 본인의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촬영 비디오를 제공한다.

 

‘정시컨설팅’은 입시 전형이나 모집 인원, 반영 과목에 따라 합격 유불리를 예측하고 추가 합격 가능성까지 고려한 가·나·다군 별 합격 전략을 제시한다. 전략은 합격생들의 누적 데이터와 시중 대형 3사 빅데이터, 모의지원 자료 분석을 통해 수립하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희망 대학을 설정할 수 있다.

 

메타인입시컨설팅은 ‘고3 프로그램’ 이외에도 생기부컨설팅, 비교과컨설팅, 학종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를 입력하거나 대표전화 연결 시 지원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메타인입시컨설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