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영어학원 대치기억영어, ‘1일 1000단어’ 영단어 인강 원격수업 진행

김민주 / 2021-07-16 13:28:00

참된 [121차] - 공무원수험신문 - 대치기억영어-바로송출.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최근 코로나19 델타 변이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다시 원격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방학을 앞둔 시기에 원격수업으로 전환된 것은 다행이나 지난 한 해 원격수업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떨어뜨렸다는 것을 생각하면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민은 클 수밖에 없다. 특히, 자기주도학습을 체득하지 못한 학생들은 온라인 강의만으로는 성적을 올리기 더욱 어렵다.

 

실제 교육부가 실시한 ‘2020 2학기 원격수업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원격수업으로 인한 학생 간 학습격차에 대해 학부모 62.8%가 ‘매우 커졌다’ 또는 ‘커졌다’고 답하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원격수업도 장점이 있으므로 어려운 개념보다 쉬운 개념을 반복해서 익히는 방식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결국 공부는 학생 스스로 해야 하는 것이므로 공부 방법을 익힐 수 있게 돕는 강의도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대치기억영어는 오프라인 현장강의를 통해 단어 암기 효과를 검증해 온 ‘1일 1000단어’를 온라인으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1일 1000단어’는 아이들이 기억과 반복이라는 과정을 통해 모국어를 습득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반복의 기술과 장기기억술을 활용한다. 암기를 강요하지 않고 암기방법을 가르치는 방식이다 보니 초등학생들도 흥미를 갖고 단어 암기 효과를 거두고 있다.

 

대치기억영어 이형 원장은 “보통 수준의 학생도 충분한 암기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초등학생들도 고등학교 수준의 단어 암기에 성공하고 있다. 온라인 강의도 오프라인 현장강의 수준으로 암기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꼼꼼히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대치기억영어가 마련한 온라인 정규반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으로 나뉘며 초등부는 고3 수능완성 과정으로 진행되고, 중등부는 고3 수능 연습과 내신 영작, 고등부는 수능 단기 완성 과정으로 구성된다. 90분 수업으로 주 2회 진행되며, 2회 모두 온라인 수업을 하거나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1회씩 할 수도 있다.

 

은행사거리 영어학원 대치기억영어는 학부모, 학생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영어단어 암기 프로그램 ‘1일 1000 단어’를 주제로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다.

 

대치기억영어 유튜브 채널에는 영어학습 방법, 단어암기의 중요성 등 영어공부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함께 ‘1일 1000단어’의 원리와 실제 학생들의 생생한 후기들이 꾸준히 업로드되고 있다.


현재 네이버 밴드 '대치기억영어'에 그동안의 암기 사례를 공개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네이버 '대치기억영어'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