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디스에이블드, 발달장애 예술인 창작 지원 2년 연속 협약

김민주 / 2021-07-15 14:32:00

이미지1.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Thisabled)와 호반그룹이 2년 연속으로 ‘발달장애 예술인 창작 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 지난해 양사 협약으로 남도문화재단은 디스에이블드 소속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위한 지원금 및 작품전시를 위한 공간, 작가의 작품으로 만든 상품 제작 등을 도왔고,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예술공작소R’ 사업은 올해에도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2021 예술공작소R 사업에는 디스에이블드 소속 강선아, 박혜신, 양서연, 양진혁, 이다래 그리고 정성원 작가가 참여한다. 디스에이블드 발달장애 예술가의 특색 있는 화풍과 지역 사회의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져 색다른 작품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지2.png

 

작품은 리조트 내에서 전시되어, 리조트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따뜻함을 전달해주며, 이를 영상으로 촬영하여, 온라인으로 더 많은 분들이 작가들의 작품을 향유할 수 있게 하려고 준비중이다.

 

디스에이블드는 발달장애 예술가가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소셜벤처이다. 최근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장애 인식 개선과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 최대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로 성장한 디스에이블드는 이외에도 ESG, CSR, CSV 분야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