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지난 7일, 수원여자대학교와 엘투커뮤니케이션이 산학연협력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산업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가족회사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엘투커뮤니케이션과 수원여자대학교가 진행한 가족회사 협약식은, 산업 현장의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기술이전 및 기술지도 등의 자문, 산학연협력 공동연구 외 사항들을 협력하기 위해 진행한 협약으로, 상호 간 가용자원의 유기적 협력과 보완을 위해 도모되었다.
엘투커뮤니케이션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최근 이슈인 라이브커머스를 기반으로 기초단체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 먹거리 활성화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더불어 이 외에 SNS 플랫폼을 통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뛰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원여자대학교 약용식물학과 이진원 교수는 “SNS 플랫폼을 통한 약용식물의 설명, 이해를 돕기 위한 활용 요리 영상 콘텐츠 제작, 추후 K푸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며, “한국을 비롯해 동양, 더 나아가 서양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보고 듣는 콘텐츠 전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한편, 엘투커뮤니케이션은 중소기업을 살리기 위한 유튜브 ‘이승환이 간다’를 비롯해 네이버 라이브 쇼핑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