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점점 더 심해지는 경쟁 사회 속, 많은 사람들이 학교를 다닐 때뿐만 아니라 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어학 스펙을 쌓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유학이나 해외취업 등 해외로 발길을 돌리는 이들 역시, 본인의 목표에 맞는 토익이나 텝스, 오픽 등의 공인어학시험 준비로 학습에 매진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 중 어학시험을 어떻게 목표했던 점수 혹은 고득점 취득이 가능한지 정확히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단순한 문제풀이 및 암기식의 학습을 시작했다가 시험 결과를 받아들고 고민에 쌓이는 사람이 많은 것도 이런 이유에 해당한다.
또한, 공인영어시험은 물론, 델프나 플렉스 델레 등 스페인어 및 독일어의 제2외국어 학습의 경우 경험이 풍부한 강사의 튜터링을 비롯한 일대일 첨삭지도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에 일대일 수업으로 해당 과목을 티칭하고 있는 학습시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앤아버어학원 부산점은 공인어학시험과 함께 베트남어 태국어를 비롯한 제2외국어 학습까지 일대일 맞춤 지도를 통해 과목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강사들이 직접 회화 학습에 대한 경험과 해당 시험을 준비하며 쌓아온 시험 노하우 등을 기반으로 수업을 진행, 효율적인 어학 학습을 돕고 있다.
또한 해당 업체 측은 협소한 국내 어학 중심지에서 벗어나 대구와 울산을 비롯한 안양 평촌 등 전국 내 지점을 운영하며 학습자들의 편리성도 함께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전문 어학 학습 시설의 부재가 문제였던 창원이나 서면 등의 지역 내에도 지점을 운영, 맞춤 커리큘럼을 중심으로 한 수강 전 상담과 프리테스트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현 수준과 특징 등의 파악과 그에 맞는 시스템을 구성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앤아버어학원 각 지점에서는 위 공인어학시험 외에도 etpa나 토르플을 비롯, 중국어 및 일본어 시험 준비에 맞춰 hsk와 JPT 등의 강의도 진행하며, 여러 강의를 통해 다양한 수강생들의 환경에 맞춘 학습을 전달하고 있다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