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기숙학원 양지비상에듀, ‘수학집중 프로그램으로 입시전형 확인’

전정민 / 2021-07-06 09:02:00

참된 [21회차] - 공무원수험신문 - 양지비상에듀 - 6일(화) 오전 9시 예약송출.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올해 변화된 입시전형과 대입수학능력시험 변화에 학생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문·이과의 수학시험지를 나누었던 것이 사라지고 공통필수항목인 수1·2와 선택과목 미적분, 기하, 확률과통계 중 한 과목에 응시하는 것으로 변경되면서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

 

이는 문과와 이과의 수학 시험지가 같아지면서 더 이상 수학이 이과 학생들만의 주요 과목이 아닌 공통과목이 되어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문과생들은 변화된 입시제도에 맞춰 본인의 실력을 점검하고 수준에 맞는 학습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한 때이다.

 

이에 경기도기숙학원 양지비상에듀에서는 문·이과의 수학 수준 차이를 인정하고 개인의 실력에 초첨을 맞춰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을 병행해 수강할 수 있는 ‘수학집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학생기숙학원 양지비상에듀의 ‘수학집중’은 학생 개인별 취약점을 집중 공략해 근본적인 실력을 키우고 성적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수학의 과목별 점수가 같다고 하더라도 개인마다 취약점은 다를 수 있어 양지비상에듀는 이를 인지하고 약점 유형에 따라 반편성을 달리하고 있다.

 

양지비상에듀의 반편성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입학 당일 학원자체고사를 실시해 반을 배정하고 그에 맞는 수준별 수업을 제공한다. 선행반의 경우 정규수업과 과목별 그룹수업을 병행할 수 있으며 정규반은 총 3학기로 구분해 학기 별 커리큘럼에 맞춰 수업이 진행된다.

 

필수정규수업과 약점유형별 선택수업을 통해서도 개념 및 문제 접근이 어려운 학생은 5명 이내 소수정예로 구성되는 ‘소그룹유료특강’을 통해 복습 시간을 가지게 되며 강사진은 학생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진도, 강사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수학집중 프로그램은 일대일 질의응답 시스템을 운영해 학생들의 궁금증 해결을 돕는다. 매일 국·영·수 두 명 이상의 교과 담임 강사진이 밤 10시 20분까지 상주하며 정해진 순서에 따라 개별 질문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양지비상에듀는 남자기숙학원으로 남학생에게 적합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숙소는 2인 1실로 화장실, 샤워실, 개별냉난방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으며 남학생들의 체력증진을 위해 잔디축구장, 농구장, 족구장, 헬스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재수기숙학원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양지비상에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